본문 바로가기
요리

[매콤 칼칼한 두부조림 만들기] 두부조림 재료, 양념장 만들기, 두부조림 레시피

by 홍버드 2023. 2. 9.

두부조림-사진

두부는 영양가도 있고 가성비도 좋아서 반찬으로 자주 해 먹는데요. 초당두부 550g 한모에 3,500원 정도에 구매해서 두부조림을 해봤어요.

1. 두부조림 재료


두부 한모(550g), 양조간장, 물, 대파, 다진 마늘, 고춧가루, 통깨

2. 양념장 만들기


두부 550g 기준 - 양조간장 종이컵 1/4컵, 물 3컵, 대파, 다진 마늘 1스푼, 고춧가루 4스푼, 통깨 2스푼

1) 종이컵으로 양조간장 1/4컵과 물 3컵을 섞어 간을 맞춰주세요. 저희 집은 싱겁게 먹는 편이니 기호에 따라 간장과 물의 양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2) 1)의 간장양념에 대파를 총총총 썰어 넉넉히 넣어주세요. 파는 많으면 많을수록 맛있어요.
3) 다진 마늘 1스푼, 고춧가루 4스푼, 통깨 2스푼을 넣고 섞어주세요. 매콤 칼칼한 두부조림이 먹고 싶어서 고춧가루를 많이 넣었어요.

3. 두부조림 레시피


1) 두부는 흐르는 물에 한 번 헹구고 물기를 털어주세요.
2) 두부를 1cm 두께로 자른 후, 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하게 부쳐줄게요.
3) 부친 두부를 냄비에 한 칸 깔고 위에 양념장을 건더기 위주로 올려주세요. 그 위에 두부를 또 한 칸 깔고 양념장을 올려주세요.
4) 남은 양념장 국물도 넉넉하게 부어주고 중간불에 끓여줍니다.
5) 간장이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이고 10분 더 끓여주세요.

퇴근 후 저녁 밥 해 먹으려면 이것저것 손 많이 가는 음식은 부담스러운데, 두부조림은 간단하기도 하고 맛도 좋아요. 남은 건 냉장보관 했다가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서 먹으면 처음 했을 때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댓글